늘 유용한 정보를 배달해드리는 정보배달입니다.

이번에는 나에게 어울리는 헤어 컬러에 대해서 알아볼 거예요. 

 

헤어 컬러는 나의 인상 그리고 이미지를 굉장히 많이 변화시켜주기 때문에요.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에요.

 

 

  하얀 피부

 

■ 밤비 브라운


아시아 전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굉장히 어려 보이면서도 생기감 있는 톤인데 웜톤과 쿨톤이 같이 믹스되어 있습니다.

출처:차홍살롱

하얀 피부로 창백하해 보일 수 있는 부분은 생기감을 부여하고 청량한 느낌도 그대로 살려줄 수 있는 매력적인 컬러입니다.

 

 피치 브라운

 

브라운 톤 안에서 은은한 핑크 반사빛이 가미된 톤인데요. 하얀 피부 일때 굉장히 생기 있고 어려 보이고 약간 유니크한 느낌까지 주기 때문에 굉장히 트렌디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있는 분들 같은 경우 그 부분이 부각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피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텐저린 브라운


은은하고 부드러운 오렌지 빛이 살짝 가미된 컬러예요. 색조 메이크업을 한 것처럼 생기 있고 그리고 화사한 느낌을 주는 톤이에요. 

하지만 홍조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텐저린 브라운보다는 밤비 브라운 쪽을 하시는 게 좋으실 것 같아요. 

 

 

  노란 피부

 

가장 많은 분들이 갖고 있는 피부톤이죠. 

 

 스킨 브라운

 

기본적인 브라운 톤인데 반사빛으로 애쉬 톤이 도는 톤이에요. 그래서 옐로우톤을 중화시켜주면서 지적이면서 깨끗한 느낌을 만들어 주는 톤이거든요. 

굉장히 다양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컬러니까 꼭 시도해 보세요.

 

 플럼 브라운

 

노란빛을 중화시켜주는 플럼 브라운은 조금 더 특별하고 세련되고 기억에 남는 컬러를 하고 싶다면 꼭 한 번은 도전해봐야 되는 컬러라고 생각 해요. 

 

 미드 나잇 블루


웜톤의 브라운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반사빛 자체가 약간 블루톤이 은은하게 도는 컬러예요. 약간 차분하면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 아니면 좀 청랑한 느낌을 원하시는 분들이 시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단점이라면 나중에 컬러 체인지를 할 때 색을 빼기 위해서 탈색을 해야 된다든지, 번거로움과 손상을 감지할 수 있는 컬러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안목에서 시도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어두운 톤 피부

 

약간 갈색 피부나 아니면 태닝이 된 피부에 잘 어울리는 헤어 컬러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베이비 브라운

 

가장 호불호 없는 두루두루 가장 잘 어울리는 안정적인 컬러로 피부 톤을 건강하게 보이게 해주고 이미지가 낙천적이고 긍정적이고 밝음을 주는 컬러입니다.

단점은 굉장히 강력한 웜톤이기 때문에 여름에 있을 때는 조금 더워 보일 수가 있어요. 그래서 여름보다는 가을, 겨울 시즌에 시도했을 때 더 매력적인 컬러라는 거 잊지 말아주세요. 

 

 샌드 베이지

 

라이트 브라운에서 노란빛이 중화된 청량한 모래빛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밝음과 귀여운 느낌에서 조금 더 세련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바로 샌드 베이지를 하시면 굉장히 좋을 것 같아요. 어두운 피부만이 아니라 여러 피부에도 잘 어울리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여드름, 홍조 피부

 

홍조 피부나 트러블이 많은 피부 같은 경우 얼굴이 더 지저분해 보이지 않을까 또는 과하게 느껴지지 않을까 고민이 되실 텐데요. 아래 컬러를 추천드립니다.

 

 스킨 브라운

 

얼굴 톤을 굉장히 깨끗하게 정돈해주는 컬러이기 때문에 트러블이나 홍조가 있는 피부를 차분하게 정리해줍니다.

 

 올리브 브라운

 

스테디 셀러죠. 동양인에게도 굉장히 잘 어울리는 컬러이기도 하고요. 향후 컬러가 퇴색이 되면서 색이 바랬을 때 유지력도 높여주는 컬러이기도 하고요.

트러블이나 홍조 피부를 깨끗하게 정돈해주는 그린빛의 힘이 있는 톤이기 때문에 추천해 드립니다. 세련된 느낌과 생기 있는 느낌 두 가지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