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을 만들어내는 근육으로는 허리 뒤쪽에 있는 기립근과 요방형근, 앞쪽에 복직근과 복사근, 허리 요추에서 골반 앞쪽으로 붙는 장요근이 있습니다. 이 근육들을 한 방에 풀어줄 수 있는 신경이 있습니다. 바로 미주신경입니다. 미주 신경을 자극해서 허리의 통증을 빠르게 좋게 만드는 힐링법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일지의 브레인TV

 

1. 처음에 복부 위에서부터 두 손으로 누르셔서 딱딱하거나 아픈 곳을 찾습니다. 찾으셨다면 한 손으로 주먹을 쥐셔서 제일 딱딱하고 아팠던 곳에 올려주시고 반대손으로 덮어주시면 됩니다.

하단 영상 참고

 

2. 자리에 편안하게 눕습니다. 이제 무릎을 세워 줍니다. 그리고 배를 꾹꾹 누르면서 딱딱하거나 아픈 곳을 찾습니다. 그곳이 미주신경이 많이 긴장되어 있다는 뜻인데 그것을 집중적으로 풀어줄겁니다. 배 위에서부터 아래로 10번 쓸어내리겠습니다. 부드럽게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립니다.

하단 영상 참고

 

3. 가장 딱딱한 곳에 주먹을 대주시고 주먹의 손등 부분에 반대편 손을 얹어서 바닥에 엎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번 정도 호흡을 들이시고 내쉬면서 딱딱한 곳의 긴장을 조금 풀어줍니다.

하단 영상 참고

 

4. 엉덩이를 좌우로 흔들어서 딱딱한 곳이 조금 더 자극될 수 있도록 좌우로 엉덩이를 흔들어줍니다. 

하단 영상 참고

 

20~30번 정도 흔들어주시고 아픈 곳의 통증이 줄어든다면 그만하셔도 됩니다.

 

5. 이제 멈추시고 호흡을 들이시고 내쉬면서 다시 한 번 배의 딱딱한 부위에 힘을 편안하게 풀어줍니다. 미주신경이 자극되면서 소장뿐만 아니라 복부 주변의 근막과 여러 가지 근육들이 이완되기 시작합니다.

하단 영상 참고

 

6. 다음은 장골의 안쪽에 주먹을 대시고 그 안쪽에 있는 장요근과 대장 쪽에 붙어 있는 미주 신경을 같이 풀어주겠습니다. 앞에 했던 방법대로 풀어주시면 됩니다.

하단 영상 참고

 

잘 따라 해 보셨나요. 오늘의 핵심은 허리가 아플 때는 배에 딱딱한 부분을 먼저 풀어서 허리의 통증을 완화시킨다입니다. 주변에 허리가 불편하신 분들에게 공유해서 효과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유튜브 영상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