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히 먹는 음식중에 껍질과 함께 먹어야 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무심코 버린 껍질에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죠.
껍질째 먹는 습관은 수명을 연장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지금 알아보겠습니다.
당근
당근은 김밥 재료에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껍질을 벗기고 먹는 일이 흔하죠.
눈 건강에 좋은 당근은 야맹증을 개선하고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감자
감자는 쌀과 함께 자주 먹습니다. 껍질에는 철분과 칼륨이 풍부하고 감자 껍질에는 철분이 70% 이상 함유되어 있어 껍질을 벗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지
가지 껍질은 짙은 자주색이고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발암물질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이
오리 껍질에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바로 항산화제인데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단호박
단호박 껍질에는 노화를 방지하는 성분과 암을 예방하는 페놀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심혈관 질환이 있는 사람들이나 비만과 당뇨병에 좋은 특효약입니다.
사과
아침에 사과를 드시기 바랍니다. 사과 껍질에는 셀룰로오스, 파이토케미칼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어 장 건강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
배는 수분이 풍부합니다. 호흡기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배 껍질에 있는 펙틴이라고 불리는 물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복숭아
복숭아 껍질에는 비타민 E, K, 칼륨, 마그네슘, 인, 구리, 아연 등과 같은 많은 건강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피부 노화 예방과 미백에 좋습니다. 피로회복, 체질개선, 장건강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건강한 과일입니다.
포도
대부분 포도 껍질을 버리고 알맹이만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포도 껍질에는 항암 성분인 레스베라트롤이 들어 있습니다. 항암 효과가 뛰어나고 콜레스테롤를 밖으로 배출 시켜주는 역할을 해주기도 합니다. 믹서에 넣고 설탕없이 갈아서 마시면 우리몸에 아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