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유용한 정보를 배달해드리는 정보배달입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켜야 하는데요. 이번에는 나도 모르게 내몸을 망치는 나쁜습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식사 후 바로 양치
식사 직후 산 성분이 입안에 남은 상태에서 칫솔질을 하게되면, 치아의 법랑질과 상아질이 손상되기 쉽습니다. 법랑질과 상아질이 손상되면 장기적으로 이가 시려오거나 치아가 약해지고 망가지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양치질은 식후 30분~1시간 이후에 해주시는게 좋아요.
장시간 티비시청
장시간 티비시청이 흡연이나 고도비만만큼 해로울 수 있습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하루에 6시간씩 꾸준히 티비를 시청하는사람의 기대수명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대략 4.8년정도가 짧다고 합니다.
운동 부족을 초래하는 것 뿐 아니라, TV 를 보면서 과한 간식섭취를 불러오기도하고, 요즘같은 강제 집콕, 홈콕으로 인해 넷플릭스와 하나된 분들 주의하셔야 합니다.
볼륨 높인 채로 이어폰
나도 모르게 조금씩 청력을 잃어갑니다. 볼륨을 높인 채로 이어폰을 귀에 꽂으면 달팽이관 손상은 물론, 조금씩 청력을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한번 잃어버린 청력은 돌아오지 않기에 예방이 정말 최선임을 기억하셔야합니다
생과일 주스 마시기
생과일 주스는 무조건 몸에 좋을까요?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역시 지나치면 해롭습니다.
과일에 들어있는 과당은 혈당을 빠르게 올렸다가 떨어뜨리는 작용을 하는데 결국 급격한 공복감으로 이어져 폭식을 불러오거나 몸의 착각을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생과일주스는 작은 컵으로 한 잔 정도 마시는게 적당해요.
잠들기 전 스마트폰
많은 분들이 자기전에 핸드폰을 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것은 굉장히 위험합니다. 특히 어두운 상태에서 핸드폰을 보게 되면 눈의 피로도와 안압이 상승하는것은 물론, 멜로토닌의 분비가 저하되어 숙면이 어려워집니다.
그러다보니 다음날 일어났을때 개운함을 느끼지 못하게 되고 지속적인 수면 부족은 우울증, 비만, 암 발병률 상승으로 이어지므로 주의 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