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한 번 이 차를 마시면 당뇨를 예방할 수 있고 당뇨가 있는 분들은 당뇨를 개선시킬 수가 있다는 그런 차를 말씀드릴 건데요. 효능과 용법, 주의사항이 무엇인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검증 되어 있고 임상적인 데이터도 많은 그런 식물의 성분인데요. 바로 바나바 나무의 이파리에서 추출한 차입니다. 특정 성분이 당뇨를 개선시켜줄 수가 있습니다. 상당히 검증되어 있기 때문에 드시면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보통 바나바 잎에 코로졸산이 한 0.1% 정도가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고 이 성분들이 당뇨에 좋은 당을 세포로 흡수시켜주는 작용 기전을 보여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효능
첫 번째 당뇨를 개선시켜줄 수 있습니다. 바나바잎 추출물이나 바나바 차를 마시면 섭취하고 한 60분 이내에 1시간 이내에 효과가 나타난다고 하고 당 수치가 평균적으로 15~30% 정도가 떨어졌다는 임상 데이터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부작용이 거의 없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두 번째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당의 인슐린 저항성도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체지방 감소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항염증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만성 질환이 있는 고혈압이나 당뇨, 성인병, 암 모두 만성 염증과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상처를 아물게 하고 진물이나 피를 덜 나게 만들어주고 항균 항바이러스 작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민간요법으로 장염이나 뭐 설사가 심할 때 섭취했다는 자료가 있었던 거죠.
용법
건강기능식품 대용으로 마시려면 세 잔, 건강 유지 목적으로 한 잔 정도만 마셔도 충분하다고 말씀드립니다.
주의사항
첫 번째는 당뇨약을 드시는 분들중에 당뇨가 안정화돼 있지 않고 당뇨약을 좀 강하게 바꾸고 있는 그 시점 혈당이 확 내려갈 수 있거든요.
그때 갑자기 이런 바나바잎을 차로 마시거나 보충제로 먹으면 혈당이 더 떨어져서 저혈당이 올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디클로페낙이라는 진통제를 주사 맞거나 먹는 분들은 코로졸산이 우리 몸에서 오랫동안 작동되면서 더 혈당 수치를 낮추거나 젖산을 과다하게 축착시키는 부작용이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로는 임산부에 대한 안전성 데이터가 없으니까 임산부나 수유부는 섭취 시 주치의와 협의하시는 걸 추천드리고요. 그리고 그 외에 부작용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 유튜브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