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달부터 새롭게 지급하는 정부 지원금 다섯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얼마 전 국회에서 의결된 1차 추가경정 예산으로 새롭게 지원되는 내용들로 모두 신청을 하셔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 대상과 시기 방법 등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출처 : 복지마블TV
 

  5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기존의 1차부터 4차까지 지원받은 특허 프리랜서에게 50만 원을 지원하고 새롭게 신청하시는 분들은 100만 원을 지원합니다.  2021년 10월 11월 중에 활동을 해서 50만 원 이상 소득이 있으면서 2020년 연 소득이 5천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았거나 20일 이하여야 하고 소득이 25% 이상 감소한 경우만 지원 대상이 되는데요. 

하단 영상 참고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

 

 

온라인으로는 pc로만 신청하실 수 있고 신분증하고 통장 사본을 지참해서 고용센터에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고용대응

 

760억 원의 예산으로 7만 6천 명에게 지원되는 지역고용대응 특별 지원입니다. 지원 대상은 소득이 감소한 일반 택시 기사님들로 올해 1월 1일 이전에 입사해야 하고 이 기간에 재계약이나 이직 등의 사유로 근무 공백이 발생했다면 7일 이내인 경우에는 근속 요건을 충족한 것으로 인정해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고용노동부에서 1인당 100만 원을 지원하는데요. 소상공인 2차 방역 지원금 300만 원을 받은 기사님들은 중복 지급이 안 됩니다. 

하단 영상 참고

 

  버스 기사 한시 지원

 

소득이 감소한 버스 기사님들에게 100만 원씩 지원됩니다. 지원 대상은 비공영제 시내 마을버스, 시외 고속 공항버스, 전세버스 기사 8만 6천 명이 해당되고 자격 요건은 올해 1월 3일 이전에 입사해서 3월 4일까지 계속 근무 중이어야 합니다. 자세한 공고문은 각 지자체별로 홈페이지에 올라올 예정인데요. 지급 시기는 3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합니다.

하단 영상 참고

 

  장기 요양요원 한시 지원금

 

735억 원의 예산으로 장기 요양 기간 돌봄 인력 36만 명에게 20만 원씩 현금으로 지원되는 장기 요양 요원 한시 지원금입니다. 지원 대상은 이번 3월 기준으로 노인요양시설이나 방문요양기관 같은 장기 요양기관에서 1월부터 근무하고 있는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사, 물리치료사가 해당되고요. 신청은 3월 5주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기관 정보 시스템에 신청 메뉴가 생기면 장기 요양 기간이 소속 장기 요양 요원의 신청 내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하단 영상 참고

 

국민건강보험공단 바로가기 >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

 

가족돌봄 휴가를 사용한 근로자에게 1일당 5만 원씩 최대 10일까지 50만 원을 지원하는데요.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6일까지 가족돌봄 휴가를 사용한 근로자로 신청 기간은 3월 21일부터 12월 16일까지인데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에 마감될 수 있고 신청 방법은 온라인에서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PC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단 영상 참고

 

방문 신청은 없고 우편으로 관할 고용센터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금 지급은 신청 접수 후 14일 이내에 신청서에 기재한 계좌로 지급됩니다.

 

 

고용노동부 바로가기 >

 

 

금액도 부족하고 대상자도 많이 부족해서 아쉽지만 그래도 해당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유튜브 영상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