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유용한 정보를 배달해드리는 정보배달입니다.
혹시 연회비도 없고 실적 상관없이 공공시설 무료입장이 가능한 카드가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환경부에서 친환경 제품을 구입하거나 활동을 하면 포인트를 주는 카드인데요. 제 주변 지인분들도 아시는 분들이 하나도 없더라고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그린카드에 대해서 요점만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드?
: 일상 생활 속에서 에너지 절약을 하며 환경보호도 하면서 포인트도 쌓을 수 있는 카드 입니다.
환경부와 은행, 카드사가 참여하여 함께 만든 그린카드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하면 그만큼 경제적 혜택으로 돌려주는 에코 포인트 리워드 서비스입니다.
우리가 평상시 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에는 대중교통 이용, 마트에서 녹색 제품 구매 등이 있죠.
이렇게 일상에서 쌓으신 에코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해서 쓸 수도 있습니다.
그린카드 혜택
버스나 지하철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 시 10~20%, 고속버스, KTX는 이용요금의 5%를 포인트로 지급합니다. 또한 아파트 관리비나 휴대폰 통신비 등 매월 고정지출을 자동이체로 설정하셔도 포인트로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 자연 휴양림 등 여행지에서 입장료를 전액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박물관, 전시관, 현대미술관, 수영장 등도 할인 된다고 하니 여행다니시면 정말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변의 에코머니 가맹점(마트나 편의점)에서 친환경 제품을 구매하면 24%까지 포인트를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을 하게 되면 1년에 최대 10만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10만 포인트는 그냥 1:1 비율로 현금 10만원입니다.)
그린카드 v2 라는 카드에는 좀더 큰 혜택들이 있고 전기차, 수소차의 충전요금 50%할인 등 다른 이벤트도 자주 한다고 하니 그린카드 혜택을 꼭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그린카드 발급 방법
그린카드는 에코머니 사이트에 접속해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연회비도 없고 누구나 발급이 가능하고 일상에서 사용하시고 '에코 머니'를 적립하여 현금으로 전환하시면 생활에 큰 보탬이 될수 있는 좋은 카드라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멤버십 카드로 발급해 포인트만 적립받아 사용할 수 도 있으니 상황에 맞게 자세히 알아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 연관 주제
비슷한 주제의 위 내용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