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김치를 다 먹고 나면 김치통에 남아 있는 냄새 때문에 고민이 많으셨을 겁니다. 다른 재료를 담으려고 해도 김치 냄새가 배일까 봐 걱정인 적도 많으셨을 텐데요. 김치통 냄새를 아주 깔끔하게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독한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아주 깔끔하게 냄새를 지우는 방법이니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뚜껑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입니다. 뚜껑의 고무 패킹에는 이물질이 끼어 있을뿐더러 냄새가 아주 심하게 베인 경우가 많은데요. 이쑤시개를 사용해서 꺼내 주시면 아주 손쉽게 꺼내실 수 있을 거예요. 티스푼이나 나이프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고무 패킹을 잘 분리했다면 반찬통에 이물질을 한번 헹궈주시고 세제를 꼭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더 깨끗하게 청소하실 분들은 한 번 닦아주세요. 고무패킹도 닦아주시고 뚜껑도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그다음으로 설탕 한 컵을 김치통에 담아주세요.
김치통의 3분의 1만큼 물을 담아주세요. 김치통이 큰 분들은 설탕을 조금 더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냄새가 잔뜩 배긴 고무패킹도 넣어주세요.
뚜껑을 잘 닫고 3시간 정도 보관해 줍니다.
이렇게 설탕을 넣고 보관해 주시면 설탕의 성분들이 김치의 냄새를 잘 잡아줄 거예요.
그리고 중간에 한 번 정도 흔들어 주시고 뒤집어서 한 시간 정도만 보관해 주시면 냄새가 깔끔하게 사라져 있을 거예요. 시간이 지난 뒤에 냄새가 사라진 김치통은 물로 한번 헹궈주세요.
설거지를 끝낸 김치통은 잘 말려주시고 잘 말린 뒤에 확인해 보시면 아주 깔끔하게 변한 김치통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김치통 배인 냄새 제거 방법!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유튜브 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