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유용한 정보를 배달해드리는 정보배달입니다.
이번에는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물건 중 암을 유발하는 용품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용품들은 무조건 거르세요. 우리의 건강은 소중하니까요.
코팅이 벗겨진 프라이팬
벗겨진 코팅 프라이팬은 발암물질이 배출되며 음식을 통해 체내에 흡수되면 쉽게 배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암을 유발하고 내분비계 교란을 일으킨다는 동물 실험 결과가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주기적으로 펜을 교체하고 거친 수세미나 스테인리스 소재의 조리 도구 사용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쿠킹 호일 음식 조리
쿠킹 호일은 뜨거운 열과 산 그리고 염분에 약합니다. 쿠킹 호일에 음식을 싸서 가열하거나 라면, 찌개와 같은 염분이 높은 음식 조리 시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쿠킹 호일로 조리된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알루미늄의 양은 많지 않지만, 우리 몸에 전혀 필요 없는 물질인 알루미늄 과다 노출 시 구토, 설사, 메스꺼움, 치매 등 신경계통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노출을 경계해야 합니다.
개봉된 채로 통조림 보관
한 번 개봉한 통조림을 보관할 경우 꼭 다른 밀폐 용기에 옮겨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고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먹는 게 좋습니다.
음식물의 부패 우려도 있지만, 주석이나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통조림 캔은 공기와 만나면 부식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양은 냄비
라면은 양은 냄비에 끓여야 제맛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만큼, 양은 냄비에 담긴 음식은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데요.
양은 냄비는 아연과 니켈 등을 섞어 만든 알루미늄 합금으로 염분 높은 음식을 조리하게 되면 아연, 니켈, 알루미늄을 섭취하는 결과를 낳습니다. 빈혈 증세, 어지럼증과 같은 뇌 신경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지속적인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닐 봉지에 담긴 음식
뜨거운 음식이 비닐봉지에 담긴 음식을 섭취할 경우 환경호르몬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비스페놀 A는 비닐봉지 플라스틱 용기를 통해 체내에 흡수되는 환경호르몬 중 하나입니다.
환경호르몬은 내분비 교란 물질로 특히 비스페놀 A는 뇌에 영향을 주어 사회적 행동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