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유용한 정보를 배달해드리는 정보배달입니다.
이번에는 얼굴에 점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관상학적으로 봤을때 빼야 하는 점과 빼지 말아야 할 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얼굴에는 점이 없는게 좋다
기본적으로 얼굴에는 점이 없는게 좋다고 합니다. 대신 귀 밑 또는 눈썹, 이마 등에 가려져 잘 안보이는 점들은 괜찮습니다.
이마 위 점
이마 위에 있는 점은 일에 대한 성공과 명예에 야망이 있는 타입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보통 자유분방한 성격으로 한곳에 머무르는 것을 싫어하고 다른 사람 밑에서 일을 하는 것보다는 주도적으로 하는 지도력이 있는 유형입니다.
눈 주변 점
눈 밑에 있는 점은 눈물점이라고도 합니다. 감수성이 풍부하고 다정다감한 성격일 확률이 높고요. 좌측 눈 밑의 점은 안정적인 결혼생활을 의미하고 우측 눈 밑의 점은 불안정한 결혼생활, 눈 위에 있는 점은 재물운을 의미합니다.
코 위에 점
코 위에 있는 점은 재물을 부르는 복점이라고도 하고 미인점이라고도 불리는 아주 좋은 점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코에 점이 있다고 좋은 것은 아닌데요. 코끝에 점이 있으면 재물운이 빠져나갈 수 있다고 하고, 코 중간에 있는 점은 재물운이 좋다고 해석하죠.
입 주변 점
입 주변에 있는 점은 먹을 복이 있으며 말재주가 있어 사람들을 즐겁게 해준다고 봅니다. 그리고 입 주변에 점이 있는 사람은 보통 거짓말을 잘하지 못하고 책임감이 강하기 때문에 본인이 뱉은 말은 끝까지 책임지려는 성향이 있습니다.
턱 주변 점
턱 주변에 있는 점은 보통 흉점으로 생각합니다만, 위치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보통 턱 오른쪽에 있는 점은 초년에는 고생을 할 수 있지만, 인복이 좋기 때문에 말년에는 운이 좋아져 편한 생활을 한다고 하며 턱 중앙에 있는 점은 변덕이 심한 성격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빼는게 좋은 점
기본적으로 눈 밑 점, 코 밑 점은 재물운을 막기 때문에 빼는 게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점의 뿌리가 깊어서 뺐을 때 흉터가 날 것 같다면 빼지 않는게 더 좋습니다. 흉터없이 뺄 수 있는 점이라면 다 빼는게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점이 복점인가?
복점은 안 보여야 한다고 합니다. 즉 귀 안에 점이나 귀 뒤의 점, 눈썹에 가려진 점 등은 손대지 않으시는게 좋다고 볼수 있어요.
▼ 연관 주제
비슷한 주제의 위 내용도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