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유용한 정보를 배달해드리는 정보배달입니다.

돈을 아무리 벌어도 지갑과 통장은 항상 가벼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도 그런데요. 평상시 본인도 모르게 소비를 많이 하는 버릇이 많으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원인을 파악해보시고 조금씩 개선해 가시면 될듯합니다.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않고 눈에 보이는 것들을 바로 구매해버리는 등 무분별한 소비를 한다면 어느새 지갑이 텅 비어있을 것이다.

 

  신용카드로 할부 결제를 자주 한다

신용카드로 할부 결제를 하는 순간은 짜릿하고 기분이 좋을 수 있지만 그 후에 통장에서 서서히 빠져나가는 돈을 감당하는 것은 쉽지 않다.


  계좌이체 등에 발생하는 수수료를 아까워하지 않는다

계좌이체를 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는 약 500원~ 1000원 정도로 큰 돈이 아니라고 생각이 들 수 있다. 하지만 수수료가 쌓이고 쌓이면 꽤 많은 돈을 낭비하게 된다.

 

  대부분의 스트레스를 음주로 푼다

음주를 통해 스트레스를 푸는 것은 좋다. 하지만, 정신을 놓고 술을 계속 마시다보면 감당할 수 없는 술값에 통장 잔고가 바닥날 가능성이 높다.


  조금 귀찮고 피곤하다 싶으면 택시를 탄다

버스 기다리기 귀찮아서, 혹은 지하철에 사람이 많아서 대중교통 대신 택시를 이용하는 것 역시 거지되기 딱 좋은 생활습관 중 하나다. 택시를 대중교통보다 자주 사용하게 되면 몇 배의 교통비가 청구되기 때문에 웬만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비 오는 날이면 매번 새 우산을 산다

비가 오는 날 우산을 들고오지 않아서 매번 새 우산을 사는 사람들이 있다. 나중에 집에 와서 보면 한 번 쓰고 말아버린 우산들이 쌓여있다. 하지만 우산에 쓰는 돈도 모아보면 상당한 금액이기 때문에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으면 우산을 챙겨다니는 것이 좋다.


  지출 내역을 확인하지 않는다

지출을 한 뒤 얼마를 썼는지 확인하지 않는다면 잔액이 얼마나 남았는지 알지 못하고 끊임없는 소비를 하게 된다. 지출을 할 때마다 어플이나 문자를 통해 지출 내역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1+1같은 행사 상품을 보면 필요가 없어도 구매한다

1+1 행사 상품은 말만 들어도 사야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하지만 막상 사놓고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다. 아무리 솔깃한 행사가 있어도 꼭 필요한 상품만 구매하는 것이 돈을 아낄 수 있는 지름길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